티스토리 뷰

정보&팁

베트남 환전 팁 비교

3800 2019. 4. 11. 19:55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떠나는 국가중 베트남은 저렴한 물가와 다양한 볼거리로 티비프로그램에서도 많이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베트남여행


해외여행을 떠나실때 반드시 필요한것중 하나가 환전이죠. 베트남 현지에서는 달러나 한국돈을 잘 사용하지 않아서 환전을 곡 하셔야 합니다. 베트남 화폐단위는 베트남 동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대부분 지폐를 사용하고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지폐단위로는 10,000/20,000 베트남 동을 사용하는경우가 많은데 20,000베트남동이 한국돈으로 약 1,000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편리하실겁니다. 


베트남 화폐


베트남 환전 팁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방법은 국내서는 써니뱅크나 은행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하면 베트남의 경우 60%정도의 환전우대를 받으실수 있을겁니다. 아무런 준비 없이 미루시다가 출국전 공항에서 환전은 정말 최악이죠. 


정 아무런 대책이 없으시다 급하게 환전을 하셔야 하는 경우는 동선이 맞으시다면 서울역 환전센터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괜찮으실듯.




또다른 베트남 환전 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국내서 달러로 환전을 하시고 베트남 현지에서 다시 현지화폐로 바꾸는 이중환전을 하시는것이 경비가 빡빡한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베트남은 환전 수수료가 없어서 좀더 비용을 아끼실수 있고 은행뿐만아니라 호텔이나 금은방에서도 환전이 가능합니다. 달러는 해외서 환전시 고액권이 유리하기때문에 100달러짜리를 휴대하시고, 찢어진 화폐도 수수료를 더 받는 경우가 있어서 관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달러환전




베트남에서의 팁은 현지화폐도 사용하지만 달러나 한화로 그냥 지급했다는 분들 이양기도 종종 들을수 있는데요, 호텔에서는 2만동정도를 기본으로 드리는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팁이야 뭐 일단 자신이 원하는대로 지불하면 되니 너무 심적인 부담은 가지시지말고 대강의 가이드만 잡고 계시면 될것 같네요.


다낭에 처음다녀오면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했는데 막상 현지에 가보면 크게 걸림돌이 되는것 없는것 같아서 큰 부담은 가지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별로어려운것 없어보여요


베트남 환전 팁 두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첫 베트남 방문이고 굳이 이중환전하는게 귀찮으시다면 국내서 환전 어플을 통해 우대쿠폰으로 환전하셔도 큰 무리는 없을듯 싶습니다. 




댓글